월드버텍 블로그

내일을 향한 준비~~

아두이노tft lcd 예제

under Uncategorized

이 섹션의 프로그래밍 예제는 캐릭터 기반 LCD 모듈, 특히 Hitachi HD44780U 또는 이에 상응하는 모듈에 의해 제어되는 모듈과 함께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음은 두 가지 부분의 LCD를 찾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1/3 및 1/6: 이러한 예제는 모두 Atmel ATmega328p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대해 작성된 이후 현재 장비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완전히 주석처리되어 있으며 사용 중인 프로세서에 관계없이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제로 내가 약 20 년 전에 8085 프로세서에 대해 쓴 코드를 기반으로합니다. 그들은 먼저 68HC11에 사용하기 위해 수정된 다음 일부 초기 PICs에 대해,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ATmega328에 사용되었습니다. 히타치 호환 LCD는 4비트 또는 8비트의 두 가지 모드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4비트 모드에는 Arduino의 7개의 I/O 핀이 필요하며 8비트 모드에는 11개의 핀이 필요합니다. 화면에 텍스트를 표시하려면 4비트 모드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예제에서는 4비트 모드에서 16×2 LCD를 제어하는 방법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가능한 한 쉽게 따라하기 위한 것입니다. 코드 크기를 줄이거나 코드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영리한 프로그래밍 기술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필요한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으며, 이러한 프로그래밍 예제의 기술은 현재 사용 중인 기술입니다. 여기에 제시된 기술이 가장 간단하고 빠르며 가장 효율적이거나 다른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그들이 매우 안정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있다. 이 예제는 LCD에 “Hello World!” 를 인쇄하고 Arduino가 재설정된 후 몇 초 만에 시간을 표시합니다. 나는 어셈블리 언어, C, 그리고 C의 아두 이노 IDE 버전의 대부분의 버전으로 작성 된 예제가 있습니다. . . LCD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작성하는 위치를 제어하는 레지스터 선택(RS) 핀입니다. 화면에 무엇이 들어가는지 에 대한 데이터 레지스터 또는 LCD 컨트롤러가 다음에 수행할 작업을 찾는 지침 레지스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시간 지연을 사용하는 4비트 인터페이스.

사용 중인 플래그를 사용하는 어셈블리 언어 C Arduino 4비트 인터페이스입니다. 소프트웨어 시간 지연을 사용하여 어셈블리 언어 C 아두 이노 8 비트 인터페이스. 사용 중인 플래그를 사용하는 어셈블리 언어 C Arduino 8비트 인터페이스입니다. 어셈블리 언어 C Arduino 소프트웨어 시간 지연, 간단한 버전을 사용하여 8 비트 인터페이스. 어셈블리 언어 C . LCD에는 병렬 인터페이스가 있으므로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디스플레이를 제어하기 위해 여러 인터페이스 핀을 한 번에 조작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은 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즉, 모든 괜찮습니다,하지만 18 슬라이스를 많이 …

Comments are closed.

Subscribe to 월드버텍 블로그